티스토리 뷰

포토샵 cs4만 몇년을 쓰다가 cc로 바꾸니 설정이 적응이 안되어 정리 해보았어요.

 

버전은 한글보다는 영문버전을 쓰는게 익숙해서 영문버전으로 사용합니다.

 

아래는 포토샵 cc2019 환경설정 창입니다.

 

edit -> preferences -> general 로 들어가시거나 단축키 Ctrl+K 를 눌러주셔도 됩니다.

 

 

1. General

Disable the Home Screen

포토샵 처음 켰을때 나오는 홈화면이 귀찮게 뜨지 않게 하는거라 체크합니다.

 

Always Create Smart Objects when Placing

이미지를 불러올 때마다 스마트오브젝트로 오는게 저는 불편해서 체크해제 했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체크하시면 됩니다.

 

  *Interface 에서는 테마색상 변경정도만 건드리면 되어서 스킵합니다.

 

 

2. Workspace

Open Documents as Tabs

탭으로 문서열기인데 저는 이미지를 개별적으로 띄워놓고 작업을 하는게 편해서 체크해제 합니다.

 

Enable Floating Document Window Docking

열려있는 창들 도킹하는 건데 저는 cs4 사용할 때 이게 편했어서 체크해줍니다.

(저는 cc 처음 열고 도킹이 안되어서 이 좋은 기능을 왜 없앴나 어리둥절 했었다죠 ㅋㅋ)

 

 

3. Tools

Show Tooltips / Use Rich Tooltips

처음 사용하는 분들을 위해 툴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이에 관한 설명이 나오게 하는 기능인데

저는 필요가 없어서 체크해제 했습니다.

 

Enable Flick Panning

이미지 확대해서 작업하는 경우 느낌이 부자연스러울 때가 있는데 이 깜박임 펜 때문인지 체크해제 하시면 됩니다.

 

Zoom with Scroll Wheel

저는 휠마우스를 사용하므로 휠을 스크롤하여 확대축소하는게 편합니다. 그래서 체크합니다.

 

Zoom Resizes Windows

(체크를 빼먹었네요^^;)

탭에서 분리된 이미지를 줌인아웃 할때 창이 이미지에 맞게 조절되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File Handling 에서는 자동저장 시간 간격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4. Performance

Memory Usage

메모리 사용량을 조정할 수 있는 구간입니다.

pc의 메모리를 포토샵 중심으로 얼마나 사용할거냐는 거라서 처리 속도를 올려줍니다.

저는 70%정도에 맞추어 줍니다.

 

History States

히스토리에 기억이 몇개까지 되느냐 설정해주는 거라 Undo (Ctrl+Z)를 몇번이나 쓸수 있을지 정해줄 수 있습니다.

보통 2~40개 정도로 해 놓습니다.

너무 많이 해놓으면 이것도 메모리 먹는거라 pc가 느려질 수 있어요.

 

 

5. Scratch Disks

보시면 C드라이브만 체크되어 있는데

해당 드라이브의 빈 공간만큼 메모리를 대신해 사용할 수 있어 속도가 빨라집니다.

놀고 있는 다른 드라이브도 활용할 수 있도록 체크해주셔도 됩니다.

 

 

6. Units & Rulers

Units

눈금자와 문자의 설정을 해주는 것인데 픽셀로 설정해주시고

 

새창을 열때 스크린해상도는 70픽셀은 너무 흐릿해서 100픽셀로 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7. Type

문자 관련하여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Show Font Names In Enlgish

체크하게 되면 한글폰트도 영어로 보여주게 되어서 찾기 힘들어질 수 있으므로 체크해제 해주세요.

 

 

 

ok 누르시면 설정이 저장되어 포토샵을 열때마다 이상태로 계속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preference 들어가서 변경 가능합니다.

 

 

 

!! 신나는 하루 되세요:D

댓글
공지사항
Total
Today
Yesterday
글 보관함